• 우리 함께 걷는 길
  • 추억을 담다.
  • 따스한 마음 가득

전체 글474

2024 고려산 진달래축제::청련사~미꾸지고개 등산코스(24.4.12) 2024 고려산 진달래축제:: 청련사~미꾸지고개 등산코스(24.4.12) 고려산 진달래능선에 진달래가 활짝 피어서 거의 만개했다는 기쁜 소식을 듣고 일찍 서둘러서 준비했건만 강화터미널에 도착하니 어느덧 10시 반이 되었다. 서울에서 고려산에 가려면 88번이나 3000번 버스를 타고 강화터미널까지 와서 고려산 등산코스 중 원하는 장소의 버스를 타면 됩니다. 고려산 진달래축제 기간 동안은 임시버스가 터미널-청량사입구-고비고개-적석사-미꾸지고개까지 운행된다고 하니 참조하시면 되겠어요. 그런데 공휴일에는 사람이 엄청 많으니까 일찍부터 서둘러서 가야 합니다. ###고려산 등산코스 ( 고려산 진달래축제) +국화리 마을회관~청련사~ 고려산 진달래 군락지~낙조봉~미꾸지고개 총 거리: 약 2.9k + 5.8km 소요시간.. 2024. 4. 13.
4월 안양천 벚꽃길 따라 자전거 라이딩 (24.4.5일) 4월 안양천 벚꽃길 따라 자전거 라이딩(24.4.5일) 4월 5일. 식목일이다. 날씨도 딱 좋고 안양천에 벚꽃이 만개해서 꽃잎이 흩날린다고~~~ 그럼 가만히 있을 수 없지. 여의도 벚꽃길은 사람이 너무 많아서 걸어 다니기 불편한데 안양천은 그나마 사람이 덜해서 좋다. 안양천 자전거길 따라 달리다 보면 도로 위쪽 보행로 쪽으로 벚꽃길이 이어진다. 자전거를 타고 달리면서 벚꽃을 구경할 수 있으니 천천히 라이딩을 즐겨보자! 한 번씩 불어오는 바람에 벚꽃 잎이 살랑살랑 바람 따라 날린다. 연두와 초록초록한 바탕에 핑크빛 벚꽃이 어우러져 이보다 더 좋을 순 없었다. 파란 하늘 또한 멋졌던 날이다. 안양천 생태초화원 식목일이라서 잡초를 뽑고 꽃도 심고 있다.5월이면 장미꽃으로 화려한 변신을 할 것이다. 벌써 기대가.. 2024. 4. 5.
2024 부천 원미산 진달래축제 후에도 아름다웠던 진달래동산 (4.2일) 2024 부천 원미산 진달래축제 후에도 여전히 아름다웠던 진달래동산(4.2일) 2024 부천 원미산 진달래축제는 3.30~3.31일까지 진행했고 진달래축제가 끝나고 난 뒤에 평일에 진달래동산을 찾았는데도 사람이 너무도 많았네요. 4월의 화창한 날씨 속에 분홍빛 진달래가 더 화사하게 빛났고 노란 개나리도 한 자리 차지하고 벚꽃은 이제 조금씩 피어나고 있었네요. 진달래꽃으로 포토존을 만들어 둔 표지석은 사진 찍기 위해 길게 줄 서 있고 꽃 구경하는 사람들의 얼굴에 웃음이 한가득이다. 흰 진달래가 있는 곳도 인기가 많았다.꽃을 보듯 너를 본다!전망대로 올라가 보자! 핑크핑크한 길 따라 사분사분 발걸음도 가볍다.나이 많은 목련나무꽃도 이쁘다.목련을 뒤로하고 원미정이 있는 정상으로 가보자~~ 원미산 정상으로! 산.. 2024. 4. 2.
무안 톱머리해수욕장 해송 산책 드라이브 무안 톱머리해수욕장 해송 산책 드라이브. 며칠 내리던 눈이 멈추고 찬바람이 불어오던 추운 날씨에 이어지다가 조금 수그러진 1월의 겨울 오후. 바닷가 산책이라도 하고 싶어서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은 무안 톱머리 해수욕장으로 길을 나섰다. 무안 톱머리항 비행기 조형 등대비행기 모양의 등대와 어우러진 배 한 척. 한적한 오후의 바닷가가 평화롭다.바람도 잔잔하고 만조여서 바닷물도 가득했다.무안 톱머리 해수욕장. 소나무 숲길 따라 평상과 정자가 설치되어 있어서 잠시 걸음을 멈추고 쉬어갈 수 있고, 텐트를 치고 친구나 가족과 함께 휴일의 여유로움을 즐길 수도 있는 화창한 겨울이었다. 무안 톱머리 해수욕장은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해서 여름이면 물놀이 피서지로 인기가 많은 곳이고, 백사장 뒤로는 200년 된 소나무들이.. 2024. 1. 28.
장흥 갈만한곳@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소금집,장흥삼합 장흥 갈만한 곳&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소금집, 장흥삼합 교통사고 후 목과 허리가 아프다는 오빠. 평소에 허리 아프다고 노래를 부르는 동생. 뜨끈뜨끈한 곳에서 몸을 풀어주면 좋겠구나 싶은 날이다, 소금집 안에 매점이 없기 때문에 아침밥을 챙겨 먹고 김밥과 유부초밥 그리고 찐계란, 과일과 음료수. 과자까지 단단히 준비하고 어머니도 모시고 편백숲으로 유명한 장흥 우드랜드 안에 있는 소금집으로 향했네요. 어머니 품 장흥! 장흥 편백숲 우드랜드 주차장에 차를 세워두고 매표소에서 입장료를 구입하면서 어머니를 모시고 소금방에 가야 한다고 말씀드렸더니 자차인 7인승 차량을 타고 올라가도록 허락해 주었다. 성인 입장료;3.000원 65세 이상은 무료입장. 장흥 편백숲을 보호하기 위해 차량통행을 통제하고 있으므로 매표소.. 2024. 1. 16.
담양 금성산성 오토캠핑장@12월 화이트 크리스마스(12/23~26일) 담양 금성산성 오토캠핑장@12월 화이트 크리스마스 2달 전부터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기대하면서 미리 금성산성 캠핑장을 예약해 두고 12월이 오기만을 기다렸다. 크리스마스가 다가올수록 날씨가 점점 추워지더니 영하권을 내려가면서 눈이 내리기 시작했다. 운전해서 가야 하니 걱정이 되긴 했지만 눈이 많이 쌓이지 않아서 가는 길은 힘들지 않았다. 담양 금성산성 아래에 위치한 금성산성 오토캠핑장!매점 안으로 들어가서 캠핑시설 안내를 받고 우리가 예약한 데크 5번 자리로 들어왔다. 매점 옆에는 온수와 전자레인지가 비치되어 있고 열쇠고리 뽑기 기계와 오락기계도 있더군요.담양 금성산성 오토캠핑장에서 15분 거리에 죽녹원과 메타 프로방스가 위치해 있어서 크리스마스 날에는 산타축제를 보러 프로방스를 방문할 수 있었다. 금성산.. 2023. 12. 29.
목포역과 유달산 근처 가 볼만한 곳. 목포역과 유달산 근처 가 볼만한 곳. 목포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열차를 타고 오는 게 편하고 목포역 근처에 유달산이 있어서 여러모로 목포를 즐기기에 효율적이다. 목포 가 볼만한 곳을 유달산 주위로 둘러보았다. 목포 쑥꿀레쑥떡에 콩고물이 정성스럽게 버무려져서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겠어요. 특히 조청을 부어서 먹거나 찍어서 먹으니 맛이 더 좋아요~~~ CLB 베이커리 & 코롬방제과점CLB 베이커리코롬방제과점(since 1949) 목포에서 가장 유명한 빵집!!! 새우 바게트를 꼭 드셔 보시길~~ 오거리문화센터-구 동본원사 목포별원일본식 기와로 지어진 팔작지붕 형태의 전형적인 일본식 건물이다. 목포는 일제강점기부터 일본인이 많이 살았던 도시로 여전히 일제강점기 때 건물들이 많이 남아 있다. 목포근.. 2023. 12. 29.
핑크뮬리.댑싸리 없는 하늘공원 서울 억새축제 @ 메타세콰이어길 2023 핑크뮬리.댑싸리 없는 하늘공원 서울 억새축제@ 메타세콰이어길 2023. 몇년만인가! 오랜만에 서울하늘공원 억새를 보기 위해 시원헌 가을바럼과 함께 자전거룰 타고 가양대교룰 지나 난지한강공원 방향으로 향허눈 길은 보행로 공사로 인해 어수선했다. 난지도1문으로 들어서니 메타세콰이어길은 시인의 거리가 되어 있었고 꽃무릎 식재지와 수국 등 계절마다 아름다운 꽃들의 테마로 바뀌어져 있었다. 이곳은 하늘공원을 다녀오면서 천천히 보기로 하고 자전거를 입구에 거치해 두고 본격적으로 하늘공원으로 걸어 올라갔다. 입구에 있는 서울 하늘공원 비석은 여전히 사진을 찍는 사럼들로 줄서 있었다. 맹꽁이 전기차를 타고 오는 사람들도 많고 줄 서서 기다리는 사람들도 많더군요. 평일임에도 역시 축제기간이구나! 서울 억새축제는 서울 마.. 2023. 10. 19.
캐시워크@ 영등포구 문래 창작촌 도보 코스 캐시워크 @ 영등포구 문래창작촌 도보 코스(23.5.3) 많은 분들이 캐시워크를 하고 계시겠죠^^ 저도 그중 한 사람이네요.ㅎㅎㅎ 하루에 만보씩 걸으면서 운동을 해야겠다고 시작한 게 벌써 1년이 넘어가고 있네요. 이번에 캐시워크에서 5/1~5/31일까지 영등포 문래창작촌 스탬프 챌린지를 하고 있어서 자전거를 타고 안양천과 도림천을 지나 도림교 사거리로 나와서 본격적인 문래창작촌 챌린지를 시작했어요~~ 문래동은 60대년부터 철공단지가 조성되어 80년대까지 철강산업이 호황기를 누렸다가 90년대 이후 침체로 인해 문을 닫는 철공소가 늘어났다고 하네요. 그러던 중 2000년대에 작업 공간이 필요한 예술인들이 문래동에 유입되면서 다시 활력을 찾게 되었고 이곳은 철공소와 예술인의 공방과 전시장 그리고 레트로 감성의.. 2023. 5. 3.
불암산 등산코스:::불암산 힐링타운 나비정원~불암산 정상~상계나들이 철쭉동산 불암산 등산코스:::불암산 힐링타운 나비정원~불암산 정상~상계나들이 철쭉동산(23.4.27) 철쭉 구경을 가고 싶었다. 좋아하는 산행도 같이 한다면 일석이조겠죠^^ 불암산 힐링타운 나비정원에 철쭉동산이 있다는데…. 올 해는 냉해로 인해 철쭉이 많이 피지 못해서 초록초록이지만, 궁금하고 보고 싶기도 해서 힐링타운을 불암산 등산의 들머리로 잡았다. 그리고 또 하나의 철쭉동산이 있는데, 바로 상계나들이 철쭉동산이다. 이곳은 정확한 위치 파악을 못 한 상태라서 날머리로 잡았다. ★불암산 등산코스★ ◆상계역 2번 출구- 불암산 힐링타운 나비정원 철쭉동산-불암산 전망대-천병약수터-헬기장. 불암산성- 깔딱 고개-거북바위-불암산 정상 - 불암정- 상계나들이 철쭉동산 - 당고개역 1번 출구 ◆◆총 산행거리:6.99km .. 2023. 4. 28.
[철쭉동산]부천 고강선사유적공원 철쭉 산책길 [철쭉동산]부천 고강선사유적공원 철쭉 산책길.(23.4.21) 4월의 벚꽃이 지고 진달래도 보고 나니 이제 철쭉이다. 어디로 갈까 고민하다가 부천에 있는 고강선사유적공원으로 싱 싱 ~~~ 자전거를 타고 가 봤네요^^ 4월 봄날의 햇살이 따사로운 오후! 고강선사유적공원에 도착하니 정면으로 철쭉들의 알록달록 화려한 광경이 한눈에 들어오더군요. 좌측으로 부천수주도서관과 수주문학관이 있고, 자전거를 거치할 장소까지 있어서 편하게 두고 공원으로 올라갔네요. 새롭게 단장한 느낌!! 아직도 진행 중인 듯 보인다. 선사 유적이라서 그런지 입구부터 원시인의 사냥 모습이 먼저 보이고 계단을 오르면 고당동의 상징적인 수목인 '측백나무'가 보호받으며 소중하게 서 있다. 측백나무가 예로부터 신선이 되는 나무로 귀하게 대접받아 .. 2023. 4. 21.
2023 고려산 진달래축제:::고려산 백련사~미꾸지 고개 등산코스 2023 고려산 진달래축제:::고려산 백련사~미꾸지 고개 등산코스(23.4.10) 기상 이변으로 3월부터 날씨가 따뜻하더니 모든 봄꽃들이 비슷한 시기에 꽃을 피우고 있어서 일정보다 1주일 빠르게 고려산 진달래축제가 막을 열었다. 기다리던 우리의 고려산 진달래축제 가는 날! 다행히 날씨는 좋았지만 바람이 왜 이렇게 부는지... 강화터미널에 내려서 미꾸지 고개로 가는 버스를 타야 되는데 너무 바람이 불어서 춥다는 핑계로 먼저 출발하는 백련사 방향 버스에 슬그머니 올라 타고 말았네요. 서울은 이미 벚꽃이 지고 있는데 여전히 활짝 만개한 강화도의 벚꽃들과 아직 남아 있는 개나리꽃들에 감탄이 절로 나왔고 10여분만에 도착한 백련사 정류장에 내려 고려산 진달래꽃을 보기 위해 발길을 재촉했네요. 2023 고려산 진달.. 2023. 4. 11.
강화 고려산 진달래축제 고려산 등산코스와 등산지도,교통편 강화 고려산 진달래축제 고려산 등산코스와 등산지도,교통편 코로나 여파로 인해 3년만에 개최하는 강화 고려산 진달래축제가 2023.4/15~4/23일 까지 강화군 고인돌공원 및 고려산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었으나 일찍 만개한 진달래로 인해 4/8일~16일까지로 앞당겨졌네요. 얼마나 반가운 일인가! 이번 고려산 진달래축제는 진달래꽃 구경 행사로만 진행할 계획이고 고인돌 광장에서 열었던 부대 행사는 진행하지 않을거라고 하네요. 고려산 진달래축제를 가려면 교통편과 등산코스가 궁금하겠죠^^ 궁금증을 하나씩 풀어드릴게요~~~~ ★강화 고려산 대중교통으로 가는 방법★ 서울 신촌에서는 아트레몬 극장 앞에서 3000번 버스를 타고 영등포는 신세계백화점 앞에서 88번 버스를 타고 강화터미널로 가면 됩니다. 저는 강서구에 거.. 2023. 4. 7.
서울 국립현충원 수양벚꽃 흩날리는 봄날 ※대중교통 이용 시 9호선 동작역 8번 출구로 나오시면 됩니다 서울 국립현충원 수양벚꽃 흩날리는 봄날(23.4.3) 100% 믿을 순 없지만 내일 저녁부터 비 예보가 있어서 오늘은 꼭 벚꽃을 보러 국립현충원에 가야 했네요. 가는 길에 이미 바람에 벚꽃 잎이 비처럼 내려서 눈처럼 쌓여 있어서 걱정스러운 마음으로 동작역으로 향했는데.... 이럴 수가! 올 해는 왜 이런 거죠.ㅠㅠ 이미 만개 한 뒤 바람 따라 하염없이 날리고 있는 벚꽃 잎을 보고 있으니 너무 속상하고 슬퍼지기까지 하네요. 그래도 이곳까지 왔으니 마음을 다 잡고 경건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걸어가야겠죠. 국림현충원의 수양벚꽃을 보기 위해 정문에서 우측 방향으로 경찰 충혼탑을 지나 중앙으로 현충천길 따라 내려오는 길을 선택하고 쉬엄쉬엄 현충원을 둘러.. 2023. 4. 3.
[봄꽃 축제] 부천 원미산 진달래 동산 & 원미산 진달래 축제 [봄꽃 축제] 부천 원미산 진달래 동산 & 원미산 진달래 축제(23.3.31) 부천 원미산 진달래 축제가 4/1일 부터 4/2일까지 원미산 진달래 동산에서 개최한다고 하니 이미 만개 했다는 진달래 소식을 듣고 하루 먼저 원미산 진달래를 보러 갔네요. 이미 벚꽃까지 피어 있어서 진달래 동산으로 가는 길이 화려하고 아름다웠네요. 부천 3대 봄꽃 축제 중 원미산 진달래 축제를 시작으로 4/8~9일은 부천 도당산 벚꽃 축제와 4/15일 부천 춘덕산 복숭아꽃 축제도 열린다고 하니 봄꽃 구경하러 와야겠어요^^ 사람이 많을 것 같아서 평일날 왔는데도 엄청난 인파 속에 당장 내일부터 열리는 진달래축제에는 꽃만큼 사람들도 많을 것 같네요. 개나리,진달래 뿐만 아니라 벚꽃 까지 진달래 동산 가득 꽃잔치를 열렸네요. 원미산.. 2023. 3. 31.
자전거로 떠난 응봉산 공원 팔각정 개나리 (23.3.30) 자전거로 떠난 응봉산 공원 팔각정 개나리 (23.3.30) 2023 응봉산 개나리 축제는 꽃이 일찍 핀 관계로 3/23~25일까지로 앞당겨서 치러졌지만, 다행히 아직 꽃이 지지 않아서 자전거를 타고 다녀왔네요. 여의도 방향으로 해서 갔는데... 이게 왠일인가! 벌써 벚꽃까지 피어있었네요. 올해는 봄꽃들이 미친듯이 한꺼번에 꽃을 피우고 있군요^^ 덕분에 개나리,목련,황매화,벚꽃 그리고 튤립까지 재미난 꽃구경을 즐기고 왔네요. 응봉산을 대중교통으로 가려면 응봉역 1번 출구에서 내려 좌측 방향으로 가면 응봉산 가는 길이 나옵니다. 응봉 자전거 대여소 쪽으로 고~고! 응봉산으로 가는 길은 꽤 가파라서 차량으로 가기엔 주의가 필요하겠어요. 되도록이면 대중교통을이용하시길.... 자전거를 세워두고 가벼운 발걸음으로 .. 2023. 3. 30.
2023 한강 자전거길 라이딩 ::송파 석촌호수 산책. 2023 새해 한강 자전거길 라이딩::송파 석촌호수 산책. 2023년이 시작된 1월1일 새해 아침. 일출을 보려고 했던 계획은 늦잠으로 실패하고 간단히 토스트와 차 한잔으로 식사를 해결하고 한강으로 나섰다. 물론 자전거를 타고~ 원래는 여의도공원까지 라이딩을 하려 했는데, 컨디션이 괜찮아서 가양역에서 잠실까지 쌩~~~ 달려갔네요. 새해에는 더 열심히 운동을 해서 다시 55사이즈 옷을 입을 수 있길 바라며 작심삼일이 될지언정 시작을 해보자. 그러면 잠실까지 왔으니 석촌호수도 걸어볼까~~~ 잠실 너구리 동상에서 석촌호수 서호방향으로 들어 오는 길에 마주하게 된 삼전도비. 인조17년 청나라와의 전쟁에서 패하고 굴욕적인 강화협정을 맺은 후 청의 강요에 의해 세워진 치욕적인 공덕비이다. 한강도 얼었더니 호수도 얼.. 2023. 1. 1.
강서 습지 생태공원 가는 길:::얼어 붙은 한강. 강서 습지 생태공원 가는 길::: 얼어 붙은 한강. 매서운 한파가 이어지는 가운데 운동은 계속 해야 하기에 어김없이 자전거를 타고 한강으로 달려갔다. 코 끝이 쎄하고 손가락 끝이 시리도록 아프다. 목도리와 모자까지 눌러쓰고 왔는데도 추워서 저절로 몸이 움츠러 들었다. 한강도 꽁꽁 얼어 있었고 철새들이 얼음과 한강물 사이에 옹기종이 떠 있었다. 이 때쯤이면 한강으로 돌아오는 철새들. 다시 보니 반갑네. 우지직 우직… 얼음장이 깨지는 소리에 깜짝 놀란다. 여기 남극인가..빙하인건가.. 친구랑 같이 걸이면서 농담도 나눠본다. 방화대교가 보이고 새 한마리가 날개짓을 하며 멀리 날아간다. 추위속에 오늘도 무사히 운동을 끝낼 수 있어서 다행이었네요~~~ 이제 추위가 좀 나아지면 운동 하러 와야겠어요^^ 정말 너무 .. 2022. 12. 29.
2022 서울 하늘공원 억새 축제@ 산책하기 좋은 길 2022 서울 하늘공원 억새 축제@ 산책하기 좋은 길 난지 한강공원으로 자전거 라이딩을 가게 되면 메타세쿼이아 길 지나서 서울 하늘공원까지 다녀오곤 했는데 코로나 핑계로 거의 3년 만에 산책하게 되네요. 축제 기간에는 사람이 많을 것 같아서 1주일 전에 미리 왔는데 아직 축제 준비 중 이서 어수선하고 코스모스는 아직 꽃도 피우지 않은 상태로 뭔가 아쉬움이 남는 하루였어요. ★서울 하늘공원 억새축제는 10월 15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되고 걸어오기 힘들다면 맹꽁이 전기차를 이용하여 편하게 올라올 수 있어요. ※맹꽁이 전기차 편도 이용:2.000원 빛나는 경관조명과 함께 은빛 억새의 야경을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메타세쿼이아 길에서 하늘공원까지는 800m 정도 거리이다. 평일이라서 자전거 타고 하늘공원까.. 2022. 10. 9.
여수 가볼만한 곳@향일암.여수 이순신공원.하멜등대. 여수 가볼만한 곳@ 향일암.여수 이순신공원.하멜등대. 여수 여행을 계획하고 있나요? 여기는 어때요! 여수 가볼만한 곳으로 일출이 아름다운 여수 향일암과 산책하기 좋은 여수 이순신공원, 그리고 여수 바다를 거닐 수 있는 하멜등대를 다녀왔네요^^ 여수 가볼만한 곳: 향일암 여수 돌산도 끝자락에 자리한 향일암은 우리나라 4대 관음기도 도량 중 하나이다. 신라의 원효대사가 '원통암'이란 이름으로 창건한 암자였는데, 해돋이 광경이 아름다워 향일암이라고 불리게 되었다. 문화재가 있다는 면목 아래 입장료를 받고 있더군요. 성인 입장료:2.500원 주차비:무료 일출은 물론 일몰 또한 아름다운 향일암! 일요일에 향일암을 찼았더니 주차장에 차량이 가득해서 거의 1시간 가량 주위를 헤매다가 겨우 주차를 해 두고 가파른 언덕.. 2022. 9. 15.
전남 신안 증도 설레미 캠핑장과 카라반 @노을빛 물든 바닷가 해변. 전남 신안 증도 설레미 캠핑장과 카라반 @노을빛 물든 바닷가 해변.(22.8.5~7) 8월 여름 휴가로 어머니와 동생 가족과 함께 신안 증도 설레미 캠핑장과 카라반에서 각각1박씩 보내게 되었네요. 설레미 캠핑장은 증도 앨도라도 리조트와 연결된 작고 아담한 해변가에 위치해 있고 이국적인 파라솔과 함께 한 노을빛 바다 풍경이 아름다운 곳이에요. 게 모양의 캠핑장 안내판이 귀엽네요^^ 그 뒤쪽으로 캠핑장용 개수대와 오토캠핑장이 있어요. 바닷가 전망을 앞에 두고 데크가 설치 되어 있어서 텐트를 치고 의자에 앉아 바다 뷰를 멍 때리고 보고 있으면 마치 바다 위에 둥둥 떠 있는 것 같아요~~~ 증도 설레미 캠핑장의 카라반은 솔직히 좀 실망스러워요. 전반적으로 깨끗하지 못하고 탁자는 흔들거리고 이불과 잠자리에서는 눅.. 2022. 9.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