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함께 걷는 길
  • 추억을 담다.
  • 따스한 마음 가득
자전거여행/동해안종주자전거길

동해안자전거길종주(경북) 울진은어다리~영덕해맞이공원 인증센터

by 젬마91 2017. 6. 18.

동해안자전거길종주(경북) 울진 은어다리 ~ 영덕 해맞이공원 인증센터

3박4일간의 동해안자전거길 3일째.

울진 은어다리 앞에서 오후4시가 되어 가니까 피곤이 밀려오면서 다리에 힘도 없어 숙소를 정해서 쉬고 싶었는데,

내일 오후에 약속이 있다 보니 월송정 근처까지는 진행을 해야 할 상황이였다.

은어다리에서 나와서 엑스포공원으로 와야 하는데 다리를 건너서 가는 바람에 고생을 해서 더 힘들게

느껴졌던 세째날이였네요.

그러면 동해안자전거길(경북)로 떠나볼까요~~

동해안자전거길종주(경북) 울진 은어다리-망양휴게소-월송정-고래불해변-영덕 해맞이공원

총 거리:76km

6/9일 15:40분.울진 은어다리 인증센터

울진 은어다리 입구

다리 옆면에서 보는 은어가 더 멋지더군요.

6/9일 15:40분~16:20분.울진 은어다리 인증센터

다리 건너가면 돌아 나와야 합니다.

16:24분.울진 아쿠아리움

16:28분.울진 엑스포공원

망양해맞이공원으로 올라가지 않고 데크길 따라 해변으로 가다보니.

16:40분~16:49분.울진 망양정

망양정은 올라가지 못해서 사진으로 대신하고

16:51분.거북바위

마을 방파제마다 개성있는 벽화들이 그려져 있고...

17:05분.울진 촛대바위인가?

망양정에서 덕신리 해변으로 이어지는 도로길도 아름답고 멋지더군요.

17:40분.망양휴게소

편의점에서 간단하게 저녁으로  먹을거리를 구입하고

망양휴게소 전망대

망양터널도 보이네요.

17:40분~17:55분.망양휴게소 인증센터

울진에는 대게가 유명하다보니 대게 조형물도 자주 보이더군요.

18:06분.망양정 옛터를 뒤돌아보고..

18:10분.기성 망양 해수욕장

지나는 길에 펜션이 있어서 물어보니 숙박비 5만원을 달라고 하시고 민박집도 비용이 3만원하더군요.

혼자 와도 가격은 똑같았어요.

자전거 도로가 산을 넘으라고 하네요.

오르막길이 힘에 겨워 끌고 올라가다보니 생태통로 터널이 보이고.

또 다시 나타난 터널 앞에 혹시 아까 왔던 곳은 아니지?ㅎㅎ

설마...

다행히 잘 가고 있었습니다.

18:41분.기성 방파제

구불구불 도로길이 눈 앞을 깜깜하게 하더군요.

18:55분.울진비행훈련원 담장과 철조망 옆을 지나서.

18:58분.송림 사이에서 야영하는 분들도 계셨고,날은 점점 어두어지니까 잠자리를 찾아 두리번 거리다가

봉산2리에 있던 민박집에서 하룻밤을 보내게 되었네요.

19:10분.민박집에 들어가니 노부부께서 식사를 다 드시고 정리하고 계셨고 3만원이라는 민박비를

할아버지 덕분에 2만원으로 지불하고 안내받은 방으로 들어갔네요.방만 딸랑 있는 곳에 전기장판이

깔려 있고 화장실은 밖에 있으니 사용하라고 하는데 온수도 틀어주지 않아서 그냥 대충 씻고

휴게소에서 구입한 컵라면과 과자로 저녁을 대신하고 너무 피곤해서 일찍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3박4일간의 동해안자전거길종주 4일째 마지막날인 6/10일.

6/10일 04:41분.봉산2리 민박집에서 나왔는데 빗방울이 조금씩 떨어지고 있어서 우비를 입고..

04:49분.독도는 우리땅 조형물

04:54분.구산 오토 캠핑장

04:58분~05:02분.월송정 인증센터

마음이 급하다보니 월송정도 올라가 보지 못하고 조금씩 내리는 빗속을 지나 길을 나섰네요.

05:09분.월송정교를 건너며...

05:16분.등대는 항상 두개가 설치되어 있더군요.

빨간색과 하얀색 또는 빨간색과 녹색.

그리고 밤에 불빛을 보니까 빨간색에서 붉은빛이 나오고 하얀색이나 녹색에서는 녹색빛이 나오더군요.

등대는 항로표지로 빨간색은 우현표지이고 하얀색이나 녹색은 좌현표지라고 합니다.

엄청나게 큰 대게 한마리가 육지로 올라오고 있더군요^^

흐린 하늘과 바다를 뒤로 하고 갈매기들도 있고...

05:28분~05:33분. 해상낚시공원

빗방울이 점점 줄어들고 있어서 우비를 정리하고 대게를 뒤로하고 길을 이어갔어요.

05:38분.바다와 모래사장의 곡선이 멋집니다.

05:44분.후포 여객선 터미널

후포항의 새벽

삼율교차로에서 동해대로와 만나면서 자칫 잘못해서 대로로 갈뻔 했다가 자전거길이 보이지 않아

뒤돌아와서 확인하니 좁은 도로 아래로 자전거길이 연결되어 있더군요.

키가 크신분들은 머리 조심해야겠어요.

해안가 따라 자전거길이 이어지다가.

06:09분.갑자기 자갈길 위로 올라가라고 한다.산악용자전거라서 그냥 갈수도 있지만.ㅋㅋㅋ

자전거에서 내려서 끌고 올라서니...

후포항과 후포해변을 뒤돌아보며..

우측으로 동해대로가 지나가고 자전거길 데크길 따라 내려서고.

백석해변

갈매기 한쌍이 여유롭게 날아가고.

06:43분~07:12분.고래불 인증센터

고래불해변의 화장실

고래 조형물이 이색적이다.

고래불해수욕장

병풍처럼 둘러처진 송림을 끼고 타원으로 끊임없이 펼쳐진 명사이십리 고래불해수욕장은

고려말 목은 이색선생이 고래가 뛰어 노는 걸 보고 '고래불'이라 이름지었다고 전해지며

굵은 모래가 몸에 달라붙지 않아 백사장에서 찜질을 하면 심장과 순환기계통에 큰 효험이 있다고 합니다.

고래불로 따라 ~~~

07:22분.경북 학생 해양 수련원

벤치 쉼터에서 고래불해변을 바라보며...

저 앞에 정자가 보이는데..

07:22분.고래불 봉송정

덕천리에 있었던 정자로 전국에 고래불해변을 알리기 위한 취지로 건립해 두었다고 하네요.

07:31분.고래불 국민 야영장으로 엄청 넓게 만들어져 있더군요.

고래불대교를 지나니까.

07:35분.대진 해수욕장

영덕대게로 따라 ~~~

대진항

07:48분.원생대 변성암

07:51분.오징어 6마리 만원^^

축산항이 보이고

드라이브 하기엔 좋겠는데 자전거로 가려니 조금 힘들었어요.

08:10분.축산항.죽도산

08:19분.경정교

도로 옆으로 자전거길 폭이 좁고 굴곡이 있다보니 자전거로 올라가기 좀 힘들더군요.

처음으로 라이더분을 만났다.

나는 너무 힘들게 페달을 밟고 올라가고 있는데 그분은 편하게 오르막길을 오르고 계시더군요.

난 허벅지 근력이 약해서 그런거지.

생각하고 중간에 힘들면 자전거를 끌고 가려고 했는데 내 옆으로 오셔서 자전거 기어를 보시더니

1단으로 내려서 가라고 하시더군요.그분의 말처럼 하고 가니까 가파른 오르막길을 그런대로 타고 갈 수 있겠더군요.

08:59분.강구.하저 방향으로 ~~~

강구방향에서 오는 라이더분들과 간단하게 인사를 나누고 .

풍차가 보이기 시작하면 해맞이공원이 가까워진다는 것!

카메라를 목에 걸고 사진을 찍으면서 자전거를 타고 가는 저를 보고 이해할 수 없다고 하시면서

그렇게 사진 찍을 시간에 빨리 가겠다면서 어이없어 하시더군요. 맞는 말입니다.ㅎㅎㅎ

저는 머릿속에서 다 기억을 못하니 사진으로 남겨서 추억하는 겁니다.

지나온 길을 돌아보니 힘겹게 자전거를 타고 왔던 길을 한 라이더분께서 자전거를 끌고 올라오고 계시더군요.

잠시 물을 마시고 숨을 돌린 뒤.

09:13분.영덕 해맞이공원

인증센터는 조금만 더 내려가야 있더군요.

09:14분~09:24분.영덕 해맞이공원 인증센터

영덕 대게 모양 옆에 인증부스가 있고 본인 인증 뿐 아니라 다른 친구분들 인증 스템프까지 찍으시는 걸 보고

이해가 안됐는데 이렇게 하시는 분들이 있더군요.

시간이 되면 저 아래로 내려가서 산책도 하고 싶었지만 터미널로 가야 했기에 아쉬움을 뒤로 하고

09:24분.해맞이공원 등대를 마지막으로 카메라를 베낭에 넣었네요.

해맞이공원에서 강구방향으로 가다가 하저삼거리에서 우측방향으로 도로따라 약간의 오르막길을 지나

덕곡교차로에서 직진해서 들어가고 군청 방향으로 향하면 바로 영덕터미널이 보이더군요.

10:03분.영덕터미널

동서울과 강남터미널로 가는 버스가 있었는데 동서울로 가는 버스가 더 많아 시간상 동서울로 가는

10시50분 버스를 타고 서울로 올라왔네요.

동해안자전거길(경북) 인증 스템프

동해안자전거길(경북)종주 스티커

자전거국토완주 그랜드슬램 달성!!!

ㅎㅎㅎ

힘들고 짜증도 많이 났었는데,무언가 끝까지 해 냈다는 게 너무 뿌듯하고 기분이 좋습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느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