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우리 함께 걷는 길
  • 추억을 담다.
  • 따스한 마음 가득
재잘재잘

삼성 벽걸이 에어컨 실외기에서 심한 소음 ! 원인은 ....

by 젬마91 2020. 7. 17.
728x90

 

 

 

삼성 벽걸이 에어컨 실외기에서 심한 소음 ! 원인은 ...

 

작년부터 에어컨 실외기에서 소리가 심하게 나서

한번씩 틀 때마다 이웃 주민들의 민원이라도 들어올까봐

조마조마 하면서 한 여름을 보냈었는데

올해는 더욱 심해진 소음으로 인해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게 되었다.

 

 

하지만 7년정도 사용한 에어컨이었기에

비용 발생 때문에 고민이 많았다.

 

먼저 고객센터에 문의하고 비용을 물어봤더니

봐야지 알수 있다면서 대충이라도 비용을 알려주지 않았다.

방문 예약 접수를 해 두고 기사님이 와서 살피시더니

에어컨 실외기모터에 문제가 발생해서 모터를 교체해야 한다고....

 

삼성 에어컨 부품비 : 50.000

출장비:18.000

기술료:36.000

 

총 비용이 104.000원이 나가게 되었다.

에 휴 ~~~~ ㅠㅠ

정말 울고 싶다.

 

 

대체 모터가 망가진 이유가 뭘까?

조심스럽게 물어보니

확실하진 않지만 설치 당시에 바닥이 평평하지 않아

모터가 돌아가면서 기울리게 되어 발생한것 같다고 ....

 

여름 한철만 사용하는 에어컨인데

이런 고장이 생기니

제품에 대한 신뢰도까지 의심스럽게 되었다.

 

하여튼 눈물을 머금고 고친 에어컨이니

잘 사용했으면 좋겠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