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우리 함께 걷는 길
  • 추억을 담다.
  • 따스한 마음 가득
재잘재잘

죽어가는 스파트필름 살리기

by 젬마91 2020. 7. 9.
728x90

 

 

   죽어가는 스파트필름 살리기

 

 

3주정도 집을 비우게 되었다.

거실 가득 식물들이 걱정이 되어 집으로 돌아오자 마자

식물들 먼저 확인했는데

다른 애들은 그런대로 잘 버티고 있었지만

스파트필름이 힘없이 축 처져 있는 상태로 죽어가고 있었다.

 

 

바로 화장실로 데리고 가서 샤워기 물을 틀어

화분에 물을 흠뻑 쏟아 부었다.

살아날 수 있을까.

 

 

 

다음날 아침.

다행히 줄기가 하나둘씩 고개를 들어 주었다.

그래도 우선 물을 더 촉촉하게 뿌려주면서

생명력을 키우도록 했다.

 

 

2일째 되는 날.

힘차게 올라오는 줄기와 이미 시들어져서 고개를 들지 못하는 줄기가

확연하게 구분이 되었다.

할 수 없이 시들어진 줄기를 잘라내는 가지치기를 해 주었다.

 

 

3일이 지난 뒤에 화장실에서 거실로 스파트필름을 옮겨두고

햇빛을 보도록 해 주었다.

 

그리고 12일이 지난 뒤

드디어 하얀 꽃대가 올라오기 시작했다.

정말 다행이였다.

 

 

40여일이 지난 지금.

스파트필름은 세개의 꽃대를 피우면서 잘 자라고 있다.

고맙다.

죽지 않고 살아줘서...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