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우리 함께 걷는 길
  • 추억을 담다.
  • 따스한 마음 가득
구석구석/서울여행

강화도 조양방직 카페 @ 키피 한잔과 옛 자취

by 젬마91 2020. 7. 1.
728x90

 

                                                   강화도 조양방직 카페 @ 커피 한잔과 옛 자취

 

 

코로나19로 거의 집에만 있다가

오랜만에 지인들과 함께 강화도에 콧바람 좀 쐬러 갔다.

강화도 맛집에서 비빔밥과 칼국수로 맛있는 점심을 먹은 뒤

여유로운 시간을 즐기기 위해

예전부터 가 보고 싶었던

조양방직 카페를 다녀오게 되었다.

 

도로 건너편 넓은 주차장에 차를 주차해 두고 도로를 건너

저마다 마스크를 착용한 사람들 뒤를 따라

조양방직 입구에 들어서게 되었다.

 

 

 

들어서면서 맞이하게 된 시간여행.

조양방직의 옛 느낌과 현재의 조화가

익숙한 듯

낮설게 느껴졌다.

 

 

 

 

 

 

커피 한잔 가격에 입이 다물어지지 않았고

 

카페 계산대의 여러 소품들 사이로

사진 속 예전  방직 공장의 모습이

눈에 들어왔다.

 

쉴새없이 돌아가는 기계들과

열심히 땀 흘리면서 일 했을 많은 직원들.

 

힘든 삶이었겠지만 그래도 애잔한 추억이었을거라 생각된다.

 

 

옛 공장에 아기자기한 조명과 소품들이

내부를 꽉 채우면서 많은 볼 거리를 안겨 주었다.

 

조명 아래 많은 십자가와

붉은 색의 옷과 구두를 신고 다리를 벌리고 앉아 있는

묘한 표정의 여인이

어울리지 않은 한컷을 담아 내었다.

 

 

 

 

옛 금고였던 한우 모양의 조형물이 있는 건물과 양말

 

계단을 올라 옥상에 서서

돼지처럼 생긴 쇠 조형물 너머 방직공장 전체를 둘러 보았다.

 

쌩뚱 맞았던 곤충들

 

 

 

 

 

 

 

 

야외에서 지인들과 시원한 아이스커피 한잔씩 마시면서

이야기를 나누었다.

 

 

 

 

 

 

 

 

 

 

 

 

강화도에 가면 꼭 한번 정도는 가 보고 싶었던 곳.

조양방직 카페을 다녀오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