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우리 함께 걷는 길
  • 추억을 담다.
  • 따스한 마음 가득
고관절

앉았다 일어날 때 고관절 통증::: 원인과 예방법

by 젬마91 2018. 7. 1.
728x90

 

앉았다 일어날 때 고관절 통증::: 원인과 예방법

 

 

걸을 때나 앉아 있을때나

상체와 하체의 하중을 분산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고관절'

 

고관절에 문제가 생기면

기본적인 활동이 어려워져 삶의 질이 떨어지고

특히 나이가 들수록 근력이 감소하여 보행이 불안정해지고

다양한 질환에 노출될 수 있는데요.

 

 

앉았다 일어날 때 고관절 통증:::원인과 예방법

고령의 인구 증가와 비만율 상승,상체 체중이 고관절에 전달되는

입식 생활 보편화 등으로 인해 고관절 질환이 증가하는 추세로

노화현상과 잘못된 관리로 인해 발생하는 고관절질환은

별 다른 통증이나 증상이 뚜렷하지 않아 병을 키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앉았다 일어날 때 고관절통증::: 원인과 예방법

운동을 즐겨 한다면 골반과 허벅지뼈의 비정상적인 충돌로

고관절에 무리를 주고 있지는 않은지 주의를 기울려야 하는데요.

 

운동에 의한 고관절질환은 특히 젊은 층에서 빈번한데,

다리 관절을 심하게 뒤틀거나

과격하게 움직이는 자세를 오랫동안 반복할 경우

고관절 충돌증후군이 유발될 수 있는데,스포츠 활동이 보편화 되면서

연령을 불문하고 발생되고 있으며 양반다리 자세나  다리 벌리기가 어려워집니다.

 

 

 

만약 평소 음주가 잦고 과음하는 습관이 있다면 무혈성괴사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이는 양반다리 자세시 사타구니.고관절통증이 있거나 앉거나 서기가 힘들고

뒤뚱거리며 걷거나 다리를 절뚝거릴 경우 의심해 봐야 합니다.

 

 

 

고령의 경우 낙상으로 인한 고관절골절로 인한 고관절통증으로

 장기간 움직이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앉았다 일어날 때 고관절통증::: 원인과 예방법

고관절 건강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바른 자세를 생활화 하는 것이 우선이며

다리를 꼬거나 양반다리,혹은 삐딱하게 앉는 경우는 삼가하고

옆으로 누운 자세로 자는 것도 골반에 무리를 줄 수 있어 주의하는 것이 좋겠어요.

 

 

노년층은 근육의 양도 문제지만,근육의 질이 더 문제가 됩니다.

운동을 하지 않아 지방이 많아지면 근육 힘이 떨어져 체력과 건강을 유지하는데

문제가 되고 여성호르몬이 근육에 관계하기 때문에 폐경기 이후 여성들은 근력 감소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노년층이 근육량을 늘려 근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많이 걸어 다니는 것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