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우리 함께 걷는 길
  • 추억을 담다.
  • 따스한 마음 가득
버스시간표

강화터미널 버스 시간표 & 고려산 진달래축제 교통편

by 젬마91 2019. 4. 13.
728x90

 

강화터미널 버스 시간표 & 고려산 진달래축제 교통편(19.4.13)

 

4월은 고려산 진달래축제가 있는 달!

그래서 그 어느 때보다 강화터미널은

 등산객들로 붐비는 4월인데요.

 

 

4/13일~4/21일까지 고려산 진달래축제가 있어서

고려산 진달래꽃을 보러 강화터미널로 가게 되어 버스시간표를 알아보았습니다.

 

강화종합터미널

강화터미널 내부에는 관광안내소와 승객이 대기할 수 있게 의자들이 있었고

진달래축제가 개막하는 날임에도 진달래꽃이 많지 않아서 걱정하고 왔는데

그래도 꽤 관광객들이 있었습니다.

강화군 시내(군내) 버스 시간표

강화도는 갈만한 곳이 많은 곳으로 나중에 석모도와 마니산,전등사를 가야 하니까 또 찾게 될 터미널로

오늘은 일행이 있어서 자세히 둘러보지 못하고 고려산 등산을 위한 시간표을 중점으로 보게 되었네요.

 

 

강화선진  버스시간표

 

강화터미널로 가는 버스는 신촌,영등포,일산,인천 등에서 오게 되는데

저는 강서구에 살다보니 88번이나 3000번 버스를 5호선 송정역에서 타게 됩니다.

강화터미널에서 고려산 가는 방법은 5코스가 있는데요.

1코스인 백련사는 고인동광장에서 가깝고 진달래군락지까지 임도길로 되어 있어

가장 많이 찾는 코스라서 군내버스도 많습니다.

5코스인 미꾸지고개에서 시작하시면 능선을 따라 고려산 종주를 할 수 있습니다.

 

<<<고려산 진달래축제장 버스 노선 및 시간표>>>

 

 

 

고려산 진달래축제 기간동안에는

터미널-청련사입구-고비고개-적석사 입구-미꾸지고개-신삼리입구까지

 임시버스가 운행되고 있으니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