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우리 함께 걷는 길
  • 추억을 담다.
  • 따스한 마음 가득
산행일지

불암산 등산코스:::불암산 힐링타운 나비정원~불암산 정상~상계나들이 철쭉동산

by 젬마91 2023. 4. 28.
728x90

불암산 등산코스:::불암산 힐링타운 나비정원~불암산 정상~상계나들이 철쭉동산(23.4.27)


철쭉 구경을 가고 싶었다.
좋아하는 산행도 같이 한다면
일석이조겠죠^^

불암산 힐링타운 나비정원에 철쭉동산이 있다는데….
올 해는 냉해로 인해 철쭉이 많이 피지 못해서
초록초록이지만,
궁금하고 보고 싶기도 해서
힐링타운을 불암산 등산의 들머리로 잡았다.

그리고 또 하나의 철쭉동산이 있는데,
바로 상계나들이 철쭉동산이다.
이곳은 정확한 위치 파악을 못 한 상태라서
날머리로 잡았다.



★불암산 등산코스★

◆상계역 2번 출구- 불암산 힐링타운 나비정원 철쭉동산-불암산 전망대-천병약수터-헬기장. 불암산성-

깔딱 고개-거북바위-불암산 정상 - 불암정- 상계나들이 철쭉동산 - 당고개역 1번 출구

◆◆총 산행거리:6.99km

◆◆총 산행시간:5시간 8분 

 

불암산 등산 지도.불암산 등산코스

 

불암산 등산지도.불암산 등산코스(백세문~덕릉고개)

불암산 등산지도.불암산 등산코스(백세문~덕릉고개) 서울 노원구와 경기 남양주시 별내면의 경계에 위치한 해발 510m의 불암산은 산 정상부에 있는 큰 바위가 마치 부처님의 모습을 닮았다고 해

yeong91.tistory.com

2019년도에 불암산을 처음 갔었는데 그때 남긴 불암산 등산코스와 지도에 관한 블로그이다.

자세한 불암산 등산코스는 이곳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불암산 힐링타운 종합안내
불암산 생태학습관

불암산 등산을 위해 상계역 2번 출구에서 상계역 사거리 방향으로 나오니

불암산 힐링타운으로 가는 길 안내가 잘 되어 있어서 공사 중인 도로길 따라 

삿갓봉 근린공원을 지나 힐링타운 입구까지 잘 찾아올 수 있었다.

지금 2023 불암산 철쭉제가 4/15일~4/30일까지 개최하고 있으니

이번 주말에 불암산 철쭉동산으로 나들이와도 좋겠어요.

 

화장실이 급해서 불암산 생태학습관 옆에 잠시 들렀다가 내부 구경도 하고

개구리 벽화와 함께 사진도 찍어 보았네요.

 

 

 

불암산 나비정원 입구

불암산 힐링타운 입구에서 시선을 사로잡았던 '시간토끼와 이상한 정원'

아담하고 아기자기하게 이쁜 꽃들로 정원을 꾸며 둔 모습에 넋을 놓고

한참을 빙빙 돌면서 꽃구경을 즐겼네요.

솔직히 철쭉보다 더 아름다웠던 미니정원!!!

 

 

딱 이곳에만 철쭉이 좀 피어있었고 온통 파릇파릇하더군요.

불암산 철쭉동산 분수

철쭉동산의 분수는 아이들의 놀이터였네요.

불암산 철쭉동산

그나마 철쭉의 핑크가 있는 곳을 앞에 두고

병풍처럼 위풍당당하게 펼쳐진 불암산의 전경을 담아 보았네요.

아쉽지만... 내년을 기약하고 불암산 정상 방향으로 등산을 시작했네요.

 

 

불암산 엘리베이터 전망대

데크길 따라 올라가니 불암산 전망대가 나오는데..

뭐지. 엘리베이터가 있다니...

전망대에 서니 북한산, 도봉산, 수락산과 함께 불암산 정상까지 전망되는 멋진 곳이었네요.

미세먼지만 덜 했으면 더 시원스럽게 보였을 텐데...

서울 둘레길과 연결되어 있으나

나는 불암산 전망대에서 정상을 향해 고! 고!

그런데 정상까지 3km 남았다고???

뭔가 잘못된 듯싶은데... 2km 아닌가??

 

 

쌍돌탑

쌍으로 돌탑을 만들어 두었고 전망데크와 벤치가 있었는데..

벤치에 누워서 전화하는 분이 계셔서 패 ~스!

완만한 산길 따라 흙길과 계단이 이어지고

오랜만에 와 보는 불암산 등산이 힘겹네요.

 

 

불암산 정상까지 1.6km 지점
희한하게 생긴 바위 뒤로 가니 소나무와 바위가 있는 공간이 나오더군요.

불암산이 바위산이다 보니 이런 바위와 소나무를 가끔 볼 수 있었네요.

 

 

 

불암산 전망대에서 30여분 정도 걸어오니

바위와 소나무 사이로 철재 난간이 이어져 있어서

장갑을 안 가져온 게 후회되기 시작했네요.

불암산을 오를 때는 장갑을 꼭 챙기세요^^

난간을 잡고 겨우겨우 숨을 헐떡이면서 올라오니

독특한 형태의 바위군을 만나게 되었네요.

풍화작용으로 생긴 구멍들이 인상적이죠.

 

 

 

불암산성
불암산성.헬기장

이 바위를 지나고 나니 길은 편안해지면서 

불암산성과 헬기장을 만나게 되었다.

 

헬기장을 뒤로하고 내리막길을 룰루랄라 내려왔으니

이제 다시 불암산 정상을 향한 오르막이 기다리고 있다.

 

거북바위

거북산장은 문을 닫았나...?

주위에 의자들이 놓여있고 거북바위를 우측에 두고 난간을 잡고 올라간다.

데크 계단을 오르면서 지나왔던 불암산성과 헬기장을 바라본다.

불암산 정상까지 이제 100m 남았다.

바위와 한 몸인 듯 계단이 탁 붙어있다.

개와 함께 바위산을 오르다니....!

주인 따라서 개도 행복했으면 좋겠네.




불암산 정상석.태극기(해발508m)

드디어 불암산 정상에 도착했다.

와 우~~~

태극기가 있는 곳은 밧줄을 잡고 올라가야 하기에 패스!

불암산 정상에서 바라 본 수락산

불암산에서 다람쥐광장을 지나 수락산으로 이어지는 능선이다.

예전에 왔을 때는 저곳을 지나 수락산까지 산행을 했었는데,

오늘은 이곳으로 하산하지 않는다.

 

 

불암산 정상에서 거북바위 쪽으로 내려와서 불암산성 쪽으로 안 가고

상계역 방향으로 하산한다.

그전에 근처 평상에 앉아 준비해 간 유부초밥과 커피, 주스를 마시고 잠시 쉬었네요.

 

 

 

불암정

불암정으로 오니 불암산 전경을 마주하게 되네요.

울창한 수목과 거대한 암벽과 절벽이 매력적인 불암산이다.

불암정에서 바라 본 불암산

멋진 암릉이었어!

불암산!




불암산 정상에서 2.5km 내려오니 서울둘레길과 상계역이 나오네요.
철쭉을 보러 가야 하니 철쭉동산으로 고 고 ~~~

불암산과 철쭉동산

상계나들이 철쭉동산!!!

철쭉이 없었으면 어쩔 뻔~

정말 멋진 그림을 만들어 주는구나.

저긴 수락산이겠지?

상계나들이 철쭉동산

불암산 힐링타운보다 이곳에 있는 철쭉이 그나마 조금 더 피어있는 듯...

철쭉 피어있는 산책길이 저절로 운동하게 만드네요.

근처 사시는 분들이 부럽네요^^

상계나들이 철쭉동산 입구

상계나들이 철쭉동산을 나오면

500m 거리에 당고개역이 있으니 전철을 타기도 편하네요.

이제 길을 알았으니 내년에도 다시 와야겠어요.

즐거운 불암산 산행에 철쭉도 함께 해줘서 더없이 행복한 날이었어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