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우리 함께 걷는 길
  • 추억을 담다.
  • 따스한 마음 가득
구석구석/경기도여행

[봄꽃 축제] 부천 원미산 진달래 동산 & 원미산 진달래 축제

by 젬마91 2023. 3. 31.
728x90

[봄꽃 축제] 부천 원미산 진달래 동산 & 원미산 진달래 축제(23.3.31)


부천 원미산 진달래 축제가 4/1일 부터 4/2일까지 

원미산 진달래 동산에서 개최한다고 하니

이미 만개 했다는 진달래 소식을 듣고

하루 먼저 원미산 진달래를 보러 갔네요.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부천 종합 경기장 2번 출구로 나오시면 됩니다.>

이미 벚꽃까지 피어 있어서 진달래 동산으로 가는 길이 화려하고 아름다웠네요.

 부천 3대 봄꽃 축제 중 원미산 진달래 축제를 시작으로

4/8~9일은 부천 도당산 벚꽃 축제와 4/15일 부천 춘덕산 복숭아꽃 축제도 열린다고 하니

봄꽃 구경하러 와야겠어요^^

 

 

 

사람이 많을 것 같아서 평일날 왔는데도

엄청난 인파 속에 당장 내일부터 열리는 진달래축제에는

꽃만큼 사람들도 많을 것 같네요.

개나리,진달래 뿐만 아니라 벚꽃 까지

진달래 동산 가득 꽃잔치를 열렸네요.

원미산 진달래 동산 

전망데크에 서서 주위 가득 꽃들의 향연속에 푹 빠져 드네요.

원미정으로 향해 올라 가는 길.

노란 개나리가 길을 안내 해 주고

어디서든 볼 수 있었던 종합경기장이 계속 따라 옵니다.

부천 원미산 정상으로 가는 길은

거리가 짧고 약간의 오르막이 있을 뿐 

많이 힘들지 않으니 정상에 있는 원미정까지 올라가 봤네요.

갈림길
원미산 휴게소와 체육시설

갈림길 지나서 올라서니 

휴게소와 체육시설이 있었고 바로 원미정 정상이 나오더군요.

산행이라기 보다는 산책 수준^^

원미산 원미정과 정상석
원미정에서 바라 본 전경
원미정에서 바라 본 부천 시내

원미산 정상에 있는 원미정에 올라

주위를 둘러보는데 미세먼지 때문에 전망은 꽝이었네요.

그래도 정상에 왔으니

간단하게 간식을 챙겨 먹으면서 쉬다가 내려왔네요.

쉬어 가는 길
원미산 흰진달래

진달래 중에 흰색도 있었다니!

처음 보니 흰진달래가 신기하더군요.

그래.

진달래 하면 김소월의 '진달래꽃'이 제일 먼저 생각나지.

부천 원미산 진달래를 봤으니

이제 강화도로 건너가서 고려산 진달래를 보러 가야겠네요~~

 

 

728x90